본문 바로가기
게임

2022년 현재 전세계 MMORPG 순위 Top 10

by 덕키 Duckie 2022. 6. 19.
반응형

2022년 현재 전세계 MMORPG 순위 탑10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순위는 게임 장르중 MMO장르만 뽑아 액티브 유저, 즉 계정을 만들고 접속하여 활동한는 유저 수의 랭킹을 정리한 것입니다. 

 

전세계 MMORPG 순위 Top 10

전세계 MMORPG 총집계 순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서비스되지 않은 게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0위 룬스케이프(RuneScape)

9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8위 워프레임(Warframe)

mmorpg순위-썸네일

7위 데스티니2(Destiny 2)

6위 스타 시티즌(Star Citizen)

5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와우는 블리자드에서 2004년에 출시한 게임입니다. 항상 3위 안에는 들었던 와우가 현재는 많이 밀려난 모습니다. 

 

4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3위 올드 스쿨 룬스케이프(Old School RuneScape)

룬스케이프

올드 스쿨 룬스케이프는 Jagex에서 개발하여 2013년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PC, 안드로이드, iOS에서 올드 스쿨 룬 스케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은 없고 유저 한글 패치도 없죠. 

 

2위 파이널판타지14

파판14

파이널 판타진는 2013년에 출시한 게임입니다. 초반에 게임이 흥행이 부진하자 게임 내 스토리에서 운석이 떨어지며 초기 서버를 종료하고 메인디렉터를 바꿔 거의 새로 출시한 게임입니다. 와우를 하던 분들이 많이 파판14로 이동했죠.  한국어 지원 서비스가 있고 PC버전과 플스버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1위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역시 MMORPG의 명가는 로아죠. 아직도 흥행하고 있고 최근에 북미서버가 열리면서 더 잘되는 느낌입니다. 초기부터 함께하던 금강선 디렉터가 은퇴를 선언했기에 게임색이 바뀔까 우려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로 메이플 스토리가 13위, 검은사막 온라인이 16위, 블레이드앤 소울은 33위, 던전&파이터는 35위, 마비노기 37위입니다. 

게임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 순위 집계 기준과 통합하여 계산한 순위이며 실시간 집계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MMORPG 게임 순위 액티브 유저

 

모바일 게임이 대세가 되고 AOS나 MOBA로 유행이 바뀌면서 MMORPG 장르 규모 자체가 많이 줄어들었죠. 그래서 그런지 대형 신규 게임보다는 전통있는 게임이 계속 맥을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