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 영상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줄거리와 결말(신비한 동물사전2)

by 덕키 Duckie 2022. 2. 16.
반응형

해리 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이며 프리퀄 영화인 신비한 동물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은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입니다. (신동사2 라고도 하지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줄거리와 결말까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으로 돌아온 뉴트

1927년 미국 마법정부는 그린델왈드를 6개월 동안 수감하다가 유럽 재판을 위해 이송을 하게 됩니다. 이송 중 그린델왈드는 도망을 치고요.

 

뉴트 스캐맨더는 미국에서의 일로 영국 마법 정부에 소환되었습니다. 영국 마법정부가 제안하길, 크레덴스가 살아서 유럽에 들어왔는데 그를 찾아 죽이면 뉴트의 출국 금지령을 풀어주겠다고 하네요. 

 

 

뉴트는 크레덴스가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기에 그 제안을 거절하고 영국 마법정부는 전문 추격자 그림손을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뉴트는 마법으로 감시 직원을 따돌린 후 알버스 덤블도어를 만납니다. (이때 덤블도어가 너무나도 젊어서 관객들이 깜짝 놀랍니다 ㅋㅋ) 천둥새를 방생하러 미국에 갔던 이유도 덤블도어 때문이었습니다. 

신동사2-덤블도어
신동사2-덤블도어

덤블도어는 뉴트에게 파리로 가서 크레덴스를 찾으라고 합니다. 뉴트가 무슨 힘이 있나요. 제안을 받아들인 뉴트는 런던의 집으로 옵니다. 그런데 이미 자신의 집에 들어온 퀴니와 제이콥을 봅니다. 제이콥이 망각마법에 걸리지 않은 것을 그제서야 안 것이죠. 

 

미국에서는 마법사와 인간이 결혼을 하면 마법사가 사형당하기 때문에 영국에서 결혼을 하려 사랑의 도피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제이콥이 매혹 마법에 걸린 것을 눈치챈 뉴트가 이를 풀어줍니다. 제이콥은 퀴니를 위해 사실 헤어지려고 했었는데 매혹마법으로 결혼을 하겠다고 하는 중이었던 것이죠. 

 

입장차이로 퀴니와 제이콥은 싸우다가 퀴니가 떠납니다.

 

파리로 모이는 세력들

뉴트는 티나가 파리에 있고 퀴니가 언니 티나를 찾으러 파리에 갔을 거라고 추측하게 됩니다. 덤블도어의 제안도 받아들일 겸 겸사겸사 제이콥과 같이 파리로 갑니다. 

 

 

장면을 바꾸어 프랑스 파리에는 탈출한 그린델왈드가 그의 부하들과 같이 있습니다. 

 

또한 티나는 크레덴스를 쫓아 파리로 오게 되는데 서커스단에서 일하고 있는 크레덴스를 발견합니다. 크레덴스는 서커스단에서 내기니와 사랑하는 사이로 같이 도망치자고 한 상태입니다. 

신동사2-크레덴스내기니
신동사2-크레덴스내기니

내기니는 서서히 뱀으로 변하는 피의 저주를 받은 말레딕터스입니다. 내기니가 뱀으로 변해 서커스 단장을 공격하고 내기니, 크레덴스는 도망을 치는데요, 이 와중에 티나는 크레덴스를 놓치죠. 

 

한편 크레덴스와 내기니는 예전의 크레덴스의 유모를 만납니다. 크레덴스에게 뭔가 출생의 비밀이 있는 듯하지만 내용을 듣기 전에 그림손이 나타나 유모를 죽입니다.

 

뉴트와 제이콥은 추적마법으로 티나를 찾아내고, 덤블도어가 알려준 파리의 안전가옥으로 이동합니다. 

 

이 즈음 똑같이 파리에 도착한 퀴니는 그린델왈드의 부하의 도움을 받고 그린델왈드를 만납니다. 처음에 퀴니는 그린델왈드를 적대시하지만 그린델왈드가 세치 혀로 퀴니를 꼬십니다. 마법사가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자고요.  

신동사2-퀴니
신동사2-퀴니

집회, 그리고 결말

그린델왈드는 크레덴스에게 출생의 비밀을 알고 싶으면 집회가 있는 페르 라세즈 묘지로 오라고 한 상태이고요. 묘지에서 집회가 열리고 그린델왈드는 인간의 세계전쟁을 막기 위해 마법사가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자고 연설합니다. 

 

집회가 열리자 뉴트, 티나, 제이콥, 마법부 오러들까지 모두 모이는데요. 그린델왈드를 체포하려던 중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집회자 중 하나가 오러에게 죽은 것이지요. 상황이 그린델왈드에게 유리하게 돌아갑니다. 그린델왈드는 집회 참여자들에게 폭력적인 것은 우리가 아니라 저쪽이라고 선동하지요.

신동사2-그린델왈드
신동사2-그린델왈드

추종자들은 일단 돌아가고 그린델왈드는 오러들과 결투를 합니다. 이 상황에서 크레덴스, 퀴니가 그린델왈드 편에 합류합니다.

 

거대한 푸른 불꽃의 용이 묘지를 부수고 뉴트 일행들은 무효화 마법 피니테로 이에 맞섭니다. 그린델왈드의 마법을 막았지만 그는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반짝이는 모든 것을 사랑하는 니플러가 뭔가 단서를 찾았습니다. 니플러는 뉴트에게 그린델왈드가 하고 있던 펜던트를 주는데요. 이건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의 서약이 담긴 펜던트였던거죠. 

 

뉴트는 당장 덤블도어에게 가서 덤블도어에게 진실을 묻습니다. 그린델왈드와 싸우지 않도록 피의 서약을 하였던 거냐고요. 덤블도어에게는 숨겨진 비밀이 있었던 듯합니다. 

 

한편 그린델왈드는 크레덴스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크레덴스에게 너의 형이 너를 죽이려 한다고 알려줍니다. 원래 네 이름은 아우렐리우스 덤블도어라고 알려주면서 가문의 전설로 내려오는 불사조를 불러옵니다. 

 

이렇게 수많은 떡밥과 커밍 쑨을 남기며 신동사2는 마무리가 됩니다. 아마도 2022년 개봉하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신비한 동물사전3에서 나머지 스토리를 풀 예정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